본문 바로가기

심리테스트

[심리테스트]직장에 대한 나의 불만은?

반응형

[심리테스트]직장에 대한 나의 불만은?

 

..

 

A. 퇴직 후 창업!🏢

더보기

A를 고른 당신은, 직장에서 자신의 힘이 발휘되지 못하고 있다는 불만이 있습니다.

회사 내 인간 관계가 불만족스러울 수 있고, 나의 의견을 무시하는 상사나 자꾸 거슬리는 사람이 있어 일이 잘 풀리지 않는 느낌이 들 수도 있겠어요. 음악을 듣거나 드라마 몰아보는 등 기분 전환을 위한 여가 활동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고민 걱정거리는 걱정일 뿐, 실제로 일어나지 않답니다.

 

B. 주식, 비트코인에 몰빵 투자! 📈

더보기

B를 고른 당신은, 직장에서 보상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불만이 있습니다.

업무량 증가, 야근에 회식에, 상사의 잦은 약속 등 워라밸을 커녕, 회사를 위해 나를 희생했지만,  급여는 오르지 않아 불만이 있네요. 이때는 직장의 여러분의 불만을 제기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스트레스가 항상 마음에 쌓이지 않도록 기분을 조절하는게 좋겠어요.

 

C. 예술품 투자!🖼️

더보기

B를 고른 당신은, 직장에서 지루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다람쥐 쳇바퀴 돌 듯이, 매일 똑같고, 반복되는 업무로, 의욕이 떨어져 있습니다. 조용히 변화의 시기를 기다리는 것, 일기나 SNS을 보면서 초심을 되찾고, 과거의 조각들을 회상하는 등 동기부여가 필요할 것 같네요.

 

D. 미래가 밝은 가족이나 친구에게 투자!👨‍👩‍👧‍👦

더보기

D를 고른 당신은, 직장 조직문화나 상사에 불만이 있습니다.

상사의 지시사항에 불만이 있거나 사내 조직 문화에 대해 항상 "이건 너무 이상하다"고 느끼지만 침묵하고 계실 수도 있겠어요.

직장의 정책을 바꿀 수 없다면 그 안에서 주도적으로 적응해보려고 시도도 해보고, 집에 가서 가능한 한 빨리 휴식을 취하는게 좋겠어요.

변화시킬 수 없는 문제에 대해 계속 생각하는 게 더 스트레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