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나를 찾는 30가지 질문들

반응형

여러분들은 아래 이 질문에 대해 1분 안에 대답할 수 있나요?

 

내 인생에서 가장 슬펐던 일은?

나는 무엇을 할 때 가장 행복감을 느낄까?

 

대답을 하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부분의 많은 분들은 대답을 하지 못하셨을 것입니다.

이처럼 우리는 생각보다 나 자신에 대해서 잘모르고 있습니다.

 

즉, 우리는 왜 상대방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상대방이 누구인지에 대해서는 잘 알려고하고, 잘 알기도 하지만, 정작 나를 탐구하고, 나에게 관심을 주는 시간을 갖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나를 알아갈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뭘까요?

자존감 1

바로 나에게 ‘질문하기’입니다!

누군가와 새롭게 만났을 때 상대방에게 여럿질문을 하면서 서로 알아가게 되죠?

반대로 여러분 스스로 여러분들 자신에게 질문을 해보세요.

 

이 질문들을 통해 자신을 더 알 수도 있을 뿐더러 자기 성찰을 해보면서 꿈, 욕망과 목표를 보고, 조직하고, 실천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 이 의식적인 인식은 삶에서 더 많은 좋은 일들이 여러분에게 다가올 수 있는 문을 열어줍니다.

 

내일부터 1일1질문씩 답해보는게 어떨까요?

나를 찾는 30가지 질문들

자존감 2

1. 나는 누구인가요?

2. 미래에 대해 가장 걱정되는 것은 무엇인가요?

3. 오늘이 내 인생의 마지막 날이라면 무슨 일을 하고 싶은가요?

4. 내가 정말 무서워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5. 내가 놓아 줘야 할 무언가를 잡고 있나요?

6.  5번 답을 지금이 아니라면 언제 놓아줄 것인가요?

7.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8. 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위해 나는 무엇을 하고 있나요?

9. 내가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10. 최근에 기억할만한 일을 한 적이 있나요?

11. 오늘 누군가를 웃게 만들었나요?

12. 나는 무엇을 포기 했나요?

13. 나는 지금 행복한가요?

14. 갓 태어난 아이의 마음에 한 가지 조언을 한다면 어떤 조언을 하고 싶나요?

자존감 3

15. 나는 결코 잊지 못할 작은 친절의 행동을 본적이 있나요?

16. 나의 삶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17. 나 자신은 무엇을 바꿔야 할까요?

19. 내 인생에서 몇 명의 친구를 믿을 수 있나요?

20. 내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사람은 누구인가요?

21. 사랑하는 사람을 구하기 위해 법을 어겨도 될까요?

22. 굶주린 아이를 먹이기 위해 훔쳐도 될까요?

23. 내가 인생에서 가장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24. 나의 사명감은 무엇인가요?

25. 실패하거나 시도하지 않는 것 중에 무엇이 더 나쁜 건가요?

26. 내가 실패하고 성공하려고 한다면, 나는 무엇을 해야하나요?

27. 내 인생이 끝날 때 다른 사람들이 나에 대해 기억하기를 바라는 한 가지는 무엇인가요?

28. 다른 사람들이 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가 정말로 중요한가요?

29. 내 인생의 과정을 실제로 어느 정도 스스로를 통제 했나요?

30. 하루 중 언제가 가장 행복한가요?

 

반응형